이 명 진(李明珍, Lee Myung Jin)

 

생년월일 : 1964년 10월 6일(음력)

 

학업

총신대학 신학과(B.A.)와 신학대학원(M. Div. ; 논문 : 바울의 예수 그리스도 죽음 이해 -롬3:23-25을 중심으로)을 졸업하고 목사 안수를 받았다(예장 합동).
후에 장로회신학대학 대학원에서 선교학을 전공하였다.(Th.M. ; 논문 : 선교와 매체의 상관성 연구)
목회현장의 실제적인 도움을 얻고자 풀러신학교에서 목회학 박사(D.Min. ; 논문 : 시니어목회와 교회동동체성 회복-남서울교회 시니어전도폭발훈련을 중심으로)과정을 졸업하였다.
학업을 통하여 현대 사회 속에서 복음이 효과적으로 잘 전달되도록 복음과 매체의 연결고리를 찾는데 애쓰고 있으며, 매체를 통한 복음선포에 힘을 쏟고 있다.

한 영혼의 소중을 알고 그 영혼을 살리는 길은 복음(말씀)의 능력 뿐임을 믿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말씀의 깊은 맛을 항상 맛보아 알아(말씀의 깊은 연구을 통하여) 죽어가는 영혼과 믿음의 가족들의 성숙을 위해 섬기며 살기 원하는 열정을 가지고 있다.

 

사역

사역은 목포 충현교회(87년)에서 시작하여, 서울 말미교회(88-90년), 산정현교회(91-99년 2월)를 거쳐 남서울교회(99년 2월~2012년 12월)에서 섬겼다.
현재는 강서구 방화동에 ‘보배교회’를 믿음의 가정들과 함께 개척하여 말씀이 살아 있는 건강한 교회를 세우고자 힘쓰고 있다.

 

가정 및 가족

93년 아내 이선화와 결혼하여 현욱, 현승 두 아들을 두었다.

이선화(여) 66년  5월  4일(음)
이현욱(남) 93년 12월 22일(양) 대학생
이현승(남) 96년  3월 19일(양) 대학생(군휴학, 공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