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말씀묵상]하나님이 주시는 보상(겔 29:19)

Posted by:

하나님이 주시는 보상(겔 29:19)

(겔 29:19) 그러므로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내가 애굽 땅을 바벨론의 느부갓네살 왕에게 넘기리니 그가 그 무리를 잡아가며 물건을 노략하며 빼앗아 갈 것이라 이것이 그 군대의 보상이 되리라

하나님께서 바벨론 느부갓네살 왕을 통해 두로를 심판하시고, 또한 애굽을 심판하신다. 그런데 두로를 칠 때 매우 힘들었다. 수고하여 머리카락이 다 빠지고, 어깨가 벗어지도록 짐을 지어 날라야 했다. 쉽지 않은 전쟁을 힘겹게 이긴 것이다. 그런데 애굽은 다르게 이기게 하신다. 별다른 어려움이 언급되지 않는다. 하나님께서 넘겨주심으로 애굽을 사로잡아가고, 물건을 노략하며 빼앗아 가게 하신다. 하나님께서 힘겹게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가는 군대에 대한 보상이라 하신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며 살아가는 길이 항상 만사형통한 것만은 아니다. 때로 두로의 정복처럼 힘겨운 싸움도 있고, 애굽의 정복처럼 좀 더 쉽고 편한 길이 있다. 하나님께서 지난 힘든 일에 대한 보상으로 좀 더 쉽게 얻게 하심을 말씀하신다. 주의 뜻을 따라 걸어가는 길이어도 힘겨운 길이 있고, 좀 더 쉬운 길도 있다. 우리들이 힘겹게 걸어가는 길도 하나님이 아시고, 쉽게 걸어가는 길도 하나님이 아신다. 모든 상황을 통해 하나님만을 의지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이다.

주의 뜻을 따라 걸어가는 길에 힘겨운 일도 만나게 하시고, 쉬운 일도 만나게 하시는 것은 우리들이 교만하지 않고 하나님만 의지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이다. 어떤 상황에서든지 환경 탓을 하지 않고 하나님의 바라보게 하시는 것이다.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하고 흔들리지 않는 믿음이 필요하다. 그 믿음이 우리들을 하나님 나라로 인도할 것이다. 우리를 살피시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아시고 우리를 때를 따라 아름답게 하실 것을 믿고 감사하는 하루가 되길 소망한다.

0
  관련 있는 글

Add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