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말씀묵상]신들 중에 뛰어난 하나님(시 136:2)

Posted by:

신들 중에 뛰어난 하나님(시 136:2)

(시 136:2) 신들 중에 뛰어난 하나님께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하나님은 그 누구와 비교할 수 있을까. 그러나 사람들은 비교를 좋아한다. 내가 가진 것, 내가 만나는 사람, 내가 살아가는 환경이 다른 사람보다 우월하기를 원하고 은근히 자랑하고 싶어 한다. 자랑을 통해 주변의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싶어 하는 것이다.

신앙생활에서 이런 인정받고 싶어 하는 욕구가 드러난다. 내가 믿는 신이 다른 신들보다 뛰어난 신이길 원한다. 그래서일까, 그런 이유는 아닐 것이다. 그런데 하나님은 분명하게 말씀하신다. 다른 어떤 신들과 나를 비교하지 말라. 나는 비교의 대상이 아니다. 그 신들 중에 뛰어난 하나님이심을 말씀하신다.

그 하나님이 우리들을 사랑하신다. 하나님의 인자하심, 사랑, 은총, 인애, 자비 등등. 하나님은 비교할 수 없는 사랑, 영원한 사랑으로 우리를 사랑하신다. 그 하나님을 어찌 감사하지 않겠는가. 오늘도 내게 베푸신 하나님의 사랑을 되돌아본다. 어떻게 그리스도인이 되었고, 오늘 어떻게 힘있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가? 하나님이 주신 한량없는 사랑 때문이다. 그 사랑이 오늘을 살게 한다.

‘그 사랑에 감사하라’ 하시는데 어떻게 감사할 수 있을까? 하나님께서 그 사랑을 여러 통로를 통해 베풀어 주셨는데 혹시 나는 잊어버리고 있지는 않았는가? 당연히 내가 받을 만 하다고 생각하고 오해하지는 않았는지 되돌아본다. 주신 말씀대로 그 사랑의 하나님께, 그리고 그 사랑의 통로로 사용된 일꾼들에게 감사하며 살 수 있기를 기도한다.

0
  관련 있는 글

Add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