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말씀묵상]영향력(계 9:2)

Posted by:

영향력(계 9:2)

(계 9:2) 그가 무저갱을 여니 그 구멍에서 큰 화덕의 연기 같은 연기가 올라오매 해와 공기가 그 구멍의 연기로 말미암아 어두워지며

무저갱 열쇠를 가진 사탄이 문을 열자 그 구멍에서 큰 화덕의 연기같은 연기가 피어난다. 그 연기가 얼마나 강력하게 말려 오는지 공기가 오염되고, 해도 어두워진다. 짙은 안개처럼 햇빛을 가로막고 어둡게 하는 세력이다.

사탄이 오늘날 어떻게 영향력을 미치는가? 우리들의 삶에 직접적인 공격을 해 온다면 그런 행위를 하는 존재의 실상이 곧 드러날 것이다. 그래서 사탄은 교묘하게 우리를 공격해 온다. 아주 자연스럽게 우리를 서서히 변화시켜 간다. 세상의 가치관으로, 세상의 문화에 편승하도록…. 세속화를 강력한 세파이다.

이런 악한 영의 영향력을 세상을 어둡게 하는 일이다. 전혀 상상하지 못한 폭력, 음란한 행동, 양심이 없는 듯한 악한 행동들…. 갈수록 악해져 가는 사람들을 보면서 인면수심(人面獸心)이라는 단어가 생각난다. 얼굴은 사람이지만 마음과 행동은 짐승처럼 행동하는 악한 사람이다. 갈수록 이런 사람들이 더 많아지는 느낌이 든다면 이 세상은 더욱 악해지고 있는 것이다. 사탄의 영향력이 확장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오늘 나를 변화시키고, 나를 움직이는 영향력을 무엇인지 되돌아 본다. 그리고 우리의 기도를 귀담아 들으시는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한다. 악한 세력들에게 오염되지 않고,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으로 살아갈 힘을 주시길, 그리고 세상 문화의 화려한 부분만을 보고 부러워하거나 그것을 따라가지 않기를 구한다.

0
  관련 있는 글

Add a Comment